본문 바로가기

과학캐스터

좋은 피부를 만드는 습관!

나의 습관이 나의 피부를 만든다고? 얼굴의 주름과 기미도 무심코 반복했던 습관 때문이라면 어떻시겠습니까? 매일매일 예뻐지는 습관을 들여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어 봐요.

아침 :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거울을 봐요. 아침마다 얼울을 붓는다면 어젯밤에 먹은 라면보다 베개의 위생 상태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베개에 묻어 있는 세제 찌꺼기나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로 이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베개 커버를 자구 교체해 주거나 목근육에 부담이 없으며 청결한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얼굴이 눌린 자국이 심하다면 자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엎드려 자거나 모로 누워 자면 밤새 피부가 눌려 주름이 생겨요. 특히 왼쪽 얼굴을 베개에 묻고 자면 팔자주름, 안면 비대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듯하게 누워 자도록 해야 합니다.

다소 번거롭지만 조금만 신경쓰고 관심가진다면 젊고 건강해보이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답니다. 나의 조그마한 이 노력들이, 결국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더 나아가 자기 자신의 삶의 질까지 높일 수 있답니다!

 


오후 : 손씻기를 한다. 피부 줄기로 유명한 어느 피부과 전문의의 말에 따르면, 깨끗한 피부의 비결은 손씻기에 있다고 합니다. 손에는 150여 좋의 세균이 서식한다고 합니다.

무심코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피부가 세균에 노출됩니다. 특히 여드름 피부라면 되도록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안됩니다. 손 외에도 손이 자주 닿은 각종 손잡이, 키보드. 전화기 등도 항균 티슈로 자주 닦아주고, 피부와 직접 달은 스마트폰 액정도 자주 소독해야 피부의 세균 감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밤 : 집에 돌아오면 바로 화장을 지우는 습관을 들입니다. 조금 있다가 지워야지 하며 미루다 그냥 잠들면 모공이 막혀 노폐물을 배출하지 못하고 피부 속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의 질에도 좋이 않은 영향을 끼치므로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집니다.